사업분야
BUSINESS
BUSINESS
4차 산업혁명 핵심기술인 빅데이터, 인공지능 등의 최신 ICT 기술들이 발전하고 융합으로 빅데이터 활용을 위해 점차 클라우드 기술이 확산되고 인공 지능과 빅데이터의 중요성이 커짐에 따라 빅데이터의 수집, 저장, 분석을 위한 클라우드의 자원을 저렴하게 활용할 수 있는 클라우드 컴퓨팅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직접 소유 방식(on-premise) IT 정보 자산을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클라우드 컴퓨팅 전환 방법 및 전략을 제공합니다.
클라우드 컴퓨팅은 소비자가 클라우드 공급자로부터 필요에 따라 자동으로 서버, 스토리지 및 네트워크 같은 인프라 자원을 프로비전(provision)할 수 있는 주문형 셀프 서비스(on-demand self-service)입니다. 주문형 셀프 서비스는 클라우드 컴퓨팅 특징 중 하나이지만, 과거의 공급자 중심의 서비스에서 소비자 요구에 즉시 대응하는 현재의 IT 서비스 변화하는 모습을 잘 나타내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서비스 폭주가 발생할 경우 서비스 중단되는 사례가 있었지만 클라우드 컴퓨팅에서는 오토 스케일링(auto scaling)을 통해 자원을 확장하고 트래픽을 분산시킴으로 가용성을 제공합니다. 또한 클라우드 컴퓨팅은 장비를 납품하거나 설계하고 구현 및 테스트하는 시간을 단축함으로 비즈니스 전략 상품의 시장 진입 시간(time to market)을 줄여 비즈니스 성공 가능성을 높이고, 시장의 요구에 따라 자원의 탄력성을 제공 및 시장 실패 시 자원 회수를 통해 실패 비용을 최소화할 수 있는 비즈니스 민첩성(business agility)을 제공합니다.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하면 CAPX(Capital Expenditures)를 OPEX(Operating Expenditures)로 전환을 통해 초기 투자비의 비용을 줄일 수 있으며, 운영 효율화를 통해 비용 절감(cost reduction)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 컨설팅은 직접 소유 방식(on-premise)의 IT 정보 자산을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클라우드 컴퓨팅 전환 방법 및 전략을 제공합니다.
최적화된 클라우드 방법론을 통해 클라우드 도입 대상 선정, To-Be 모델 설계, 전환 Road map 수립, 기대 효과 도출을 통해 고객 환경에 최적화된 클라우드 환경을 제공합니다.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 전략 6R과 검증된 방법을 통한 잠재적인 옵션을 식별하고 애플리케이션, 데이터 인프라 간의 상호 종속성을 이해하며 마이그레이션 전략 수립으로 성공적인 사업 수행을 보장합니다.
최적화된 클라우드 컨설팅 방법론
*클라우드 전환 전략(6R)